본문 바로가기

국외 여행 이야기/2017 Vladivostok

블라디보스토크 잠수함 박물관

블라디보스토크 잠수함 박물관  

2차 세계대전에서 활약한 실제 잠수함을 이용한 박물관


병사들의 조각상앞으로 2차세계대전에 쓰인 잠수함이 육상에 전시되어 있다. S-56 잠수함은 2차 세계대전당시 독일 함선 10척을 침몰시켰다는 전설의 잠수함으로 개조해서 박물관으로 만든것이다.  당시 이 잠수함에 승선했던 승무원들은 태평양과 대서양의 영웅으로 숭상받았다고 하며, 빠르고 강한 어뢰와 대포를 보유하였고 빠른 속도를 자랑하였다고 합니다. 

S-56 잠수함 박물관으로 표기되기도 하고 C-56 박물관으로도 표기되나 영문 알파벳 S는 러시아에서 C로 표기되어서 C-56으로 표기되는 듯 하다. 


※ S-56 Submarine Museum

  • 주소 : Korabelnaya Naberezhnaya, Vladivostok, Russia

  • 전화번호 : +7 423 221-67-57



우측에 보이는 아담한 쉘터가 후문이다.





잠수함 박물관 입장료는 100루블이고 한화로 하면 약 2000원 정도된다. 성인은 100루블, 7세에서 13세 어린이는 50루블이다.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은 별도 요금을 청구하고 있으나 무시하고 들어가도록 하자. 안내자도 없으며 촬영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. 


<잠사함 박물관 비상구>


잠수함 내부로 들어가면 실제 2차 대전에 사용된 전쟁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다. 대부분 러시아어로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기는 힘드나 모양을 보고 유추할 수 있다.









<당시 카메라>











<승무원 침실>


<승무원 침실과 어뢰>


<어뢰>


<어뢰 사일로>


<독일 해군을 떨게 했다는 잠수함 어뢰 사일로>



S-56 잠수함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나온 극동함대 2사령부 함선들 전경이 눈앞에 펼쳐진다.